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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뜨락피자’, 1인 중심 외식 문화 활성화 및 배달 창업의 가파른 성장세 주도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보도자료

소규모 창업에 최적화된 '뽕뜨락피자'의 이유 있는 자신감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20.01.20 09:00
  • 조회수 : 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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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창업 아이템 ‘뽕뜨락피자’ 단순한 허세가 아닌 실질적 경쟁력 전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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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일보 = 고수현 기자]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 중 하나가 ‘플렉스(FLEX)’다. 지난 90년대 미국 힙합 문화에서 흔히 사용되던 이 단어는 단순한 의미로 자기 자랑, 허세 등 주로 허풍을 일삼는 이들에 대한 농담이나 놀림을 위한 개념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단순한 허세 및 자기자랑을 떠난 진정한 경쟁력을 드러내는 브랜드를 설명하는 단어로 많이 사용된다. 장기 불황과 치열한 업종간 경쟁 속에서 브랜드만의 강점을 입증하는 것은 단순한 자기자랑이나 허세의 의미를 넘은 자신감으로 표현되는 것이다.

 특히 본래의 의미와 반대로 업계에서는 소규모 및 복합 창업 등 실효성 높은 창업 방법에 최적화된 아이템일수록 ‘플렉스’의 의미가 제대로 통하고 있다.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 역시 무조건 임대료가 비싸며 넓은 매장이 성공을 거두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듯 합리적 창업 비용과 성공 수칙을 통해 제대로 된 ‘플렉스’를 실행 중이다. 

 ‘뽕뜨락피자’는 피자전문점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메뉴 카테고리에 ‘뽕뜨락떡볶이(뽕떡)’을 보하고 있을 만큼, 레시피 면에서 피자에 치우치지 않고 다양한 시도의 메뉴를 선사하면서 경쟁력을 발휘 중이다.


 또 공유 주방 창업 등 실리적인 창업 비용 투자를 통해 장기 불황으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창업자들이라면, 이런 점을 눈여겨보는 것이 좋다. 비용은 적게 들면서 성공 확률이나 효율성은 높일 수 있기에 상황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인 셈이다.

 또 브랜드가 가진 가장 차별화된 강점 중 하나로, 소화 기능에 탁월하고 성인병 걱정 없는 뽕잎 첨가 4%의 비밀을 보유하면서 맛은 물론 퀄리티까지 갖춘 강점 역시 눈여겨볼 만한 대목이다. 잠재적인 고객층 확보를 바탕으로 꾸준한 매출 실적과 안정적 매장 운영의 기틀을 다질 수 있는 것이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요즘같이 어려운 외식 창업 시장에서 플렉스라는 의미는 결코 허세나 자기 과시가 아닌 진정한 경쟁력을 나타내는 조금 다른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런 관점에서 봤을 때, 남다른 맛과 퀄리티, 실리적인 창업 시스템을 갖춘 ‘뽕뜨락피자’야 말로 피자전문점 시장에서 제대로 된 플렉스를 실천하는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최근 출시된 콘츄리&비프츄리가 대표적인 메뉴로, 각각 기존의 메뉴와 차별화된 맛과 풍미로 출시 직후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중이다.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 문화는 외식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이른바 ‘혼밥족’을 포함해 배달을 통한 소비가 늘어난 까닭이다. 


실제 각종 통계 자료에 따르면 배달업계는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외식 문화의 변화가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서 배달 관련 창업의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피자나 돈까스, 중화요리, 치킨 등 대표적인 배달 업계는 진입장벽도 낮고 비교적 쉬운 운영 시스템 덕분에 젊은 창업자들의 수요가 집중된다. 

불안정한 고용시장의 영향으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런 가운데 ‘뽕뜨락피자’는 요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브랜드로써 배달 아이템의 경쟁력을 더한 장점을 가지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상적인 부분은 기성 피자전문점 브랜드로써 1인피자 메뉴를 도입한 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최근 개인화 성향이 두드러지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메뉴 구성이다. 

‘나홀로 즐기는 갓성비 1인피자’ 라는 문구를 내걸고 혼자서도 저렴하고 다양하며, 퀄리티까지 높은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피자는 혼자서 먹기에 양도 많고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구성으로써 기존 메뉴들과 함께 고객의 저변을 넓힐 수 있다.

자연스럽게 매출 실적도 높아지는 계기로 작용하면서, 배달 아이템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나,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외식업계의 배달열풍은 이들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런 흐름을 잘 파악해 1인피자 메뉴 구성은 물론, 4가지 다른 맛을 피자 한 판에 녹여낸 ‘포마이피자’ 같은 혁신적인 신메뉴를 출시 중인 ‘뽕뜨락피자’가 주목받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 구조로 투자 위험율이 낮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최소의 고정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 피자전문점으로 알려지며 창업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