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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뜨락피자’, 1인 중심 외식 문화 활성화 및 배달 창업의 가파른 성장세 주도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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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창업 신규 오픈 매장 알아보기! ‘뽕뜨락피자’ 경쟁력의 지표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20.01.29 12:00
  • 조회수 : 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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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의 진정한 가치? 불황 속 오픈을 결심하게 만드는 경쟁력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지희기자 송고시간 2020-01-29 12:23

 

최근 통계청 발표에 의해 지난 2013년을 기점으로 업종을 막론하고 창업한 기업 가운데 생존 비율이 29.2%에 그치고 있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특히 해당 자료에는 외식업의 비중이 큰 것으로 나타나면서, 장기 불황의 여파와 물가 및 실업률 상승 등 여러 가지 외부적 요인에 의한 외식 창업이 부담스럽게 다가온다.

그래서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의 행보가 더욱 눈에 띄는 것이다. 외부적 요인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직 수제웰빙피자를 바탕으로 맛과 퀄리티를 높여 고객을 확보해 나가면서, 창업과 폐업이 하루가 다르게 반복되는 외식 창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뽕뜨락피자’의 메인 홈페이지 상단에는 ‘매장안내’ 카테고리와 함께 신규오픈매장을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됐다. 이를 통해 최근 전남 구례점, 울산 전하점, 대전 복수점 등의 오픈 소식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각 지역의 위치와 전화번호 배달 및 방문 포장 여부를 확인해 주는 기능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끊임없이 신규 매장이 오픈 되고 있다는 사실을 가장 확실히 알려주는 대목이다.

불황 속 오픈을 결심하게 만드는 ‘뽕뜨락피자’만의 매력은 우선 앞서 설명된 바 와 같이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을 지향하는 만큼 맛과 퀄리티를 높인 ‘맛의 경쟁력’에서 찾을 수 있다.

각각 ‘러블리’를 포함해 ‘클래식’, ‘더하기’, ‘사이드’, ‘더하라’ 메뉴 등은 물론 피자전문점이지만 복합창업의 강점을 갖춘 브랜드로서 ‘뽕뜨락떡볶이(뽕떡)’에 이르기까지 카테고리별로 각 고객층의 입맛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

여기에 4% 뽕잎 첨가의 비밀을 바탕으로 피자 고유의 맛은 유지하면서 성인병 예방을 비롯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영양’을 첨가, 진정한 의미의 웰빙토종수제피자의 강점을 통해 고객 확보와 매출 상승 및 안정적인 매장 운영의 원동력으로 삼고 있다.

또 최근 출시된 콘츄리&비프츄리 처럼 끊임 없는 신메뉴 구성을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의 입맛을 맞추기 위한 본사 차원의 노력도 ‘현재진행형’이다.

아울러 고객뿐만 아니라 창업자 입장에서도 교육과 물류 및 생산 등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며 밀도 높은 본사의 성공 지원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주먹구구식 계산이 아닌 치밀한 성공 전략을 펼치며 매장 오픈을 결심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자리한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차별화된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의 가치를 통해 체계적인 성공 창업을 지원하는 시스템 등 ‘뽕뜨락피자’ 만이 갖추고 있는 경쟁력은 불황의 시기에도 지속적인 매장 오픈의 이유가 되는 중”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마곡점, 대구 문화동점, 은평구청점, 전남대점, 태백점 등 총 8곳에 달하는 신규 오픈 예정 매장까지 발표하고 있어, 브랜드의 매장 신규 오픈 행렬은 그 끝을 모르고 이어지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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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 문화는 외식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이른바 ‘혼밥족’을 포함해 배달을 통한 소비가 늘어난 까닭이다. 


실제 각종 통계 자료에 따르면 배달업계는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외식 문화의 변화가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서 배달 관련 창업의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피자나 돈까스, 중화요리, 치킨 등 대표적인 배달 업계는 진입장벽도 낮고 비교적 쉬운 운영 시스템 덕분에 젊은 창업자들의 수요가 집중된다. 

불안정한 고용시장의 영향으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런 가운데 ‘뽕뜨락피자’는 요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브랜드로써 배달 아이템의 경쟁력을 더한 장점을 가지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상적인 부분은 기성 피자전문점 브랜드로써 1인피자 메뉴를 도입한 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최근 개인화 성향이 두드러지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메뉴 구성이다. 

‘나홀로 즐기는 갓성비 1인피자’ 라는 문구를 내걸고 혼자서도 저렴하고 다양하며, 퀄리티까지 높은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피자는 혼자서 먹기에 양도 많고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구성으로써 기존 메뉴들과 함께 고객의 저변을 넓힐 수 있다.

자연스럽게 매출 실적도 높아지는 계기로 작용하면서, 배달 아이템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나,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외식업계의 배달열풍은 이들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런 흐름을 잘 파악해 1인피자 메뉴 구성은 물론, 4가지 다른 맛을 피자 한 판에 녹여낸 ‘포마이피자’ 같은 혁신적인 신메뉴를 출시 중인 ‘뽕뜨락피자’가 주목받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 구조로 투자 위험율이 낮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최소의 고정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 피자전문점으로 알려지며 창업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