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뽕뜨락피자’ 독보적 성공 피자 창업 아이템으로 등극한 이유, 경쟁력의 차이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뽕뜨락피자

PR센터 보도자료
PR센터
- SINCE 1992 -

 

‘뽕뜨락피자’, 1인 중심 외식 문화 활성화 및 배달 창업의 가파른 성장세 주도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보도자료

‘뽕뜨락피자’ 독보적 성공 피자 창업 아이템으로 등극한 이유, 경쟁력의 차이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20.02.04 10:00
  • 조회수 : 896

본문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피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대표적으로 즐기는 국민 간식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피자 특유의 구성 과정에 의해 비만이나 성인병을 불러일으킨다는 편견으로 인해 건강한 식품으로 생각되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서 이른바 ‘엄마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데, 맛도 있으면서 건강까지 고려한 피자 아이템은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가 유일하다.

‘뽕뜨락피자’는 피자 도우에 뽕잎과 쌀을 이용해 건강한 맛을 추가시킨 브랜드다. 뽕잎 4%의 미학은 이런 브랜드의 가치를 그대로 나타내는데, 과거 동의보감에서도 뽕은 뿌리부터 줄기, 이파리에 이르기까지 버릴 것이 없는 효능 좋은 식자재로 평가했다.

뽕잎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어 대, 소장을 이롭게 하고 불면증에 좋으며 심지어 현대인의 고민인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것이다. 특히 뇌졸중과 당뇨병 예방에 뛰어나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강한 피자의 참맛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런 뽕잎이 무려 4%나 첨가됐다면 시식했을 때 건강하지 않을 음식은 없다.

앞서 언급된 ‘엄마 고객’까지 확보할 수 있는 모든 연령층, 편견에 사로잡힌 이들까지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힘을 갖춘 셈이다. 이런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공중파 광고 지원 및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매출 상승 지원 등 본사 차원의 차별화된 지속적 마케팅도 눈에 띈다.

이밖에 해당 분야 최고의 제품 개발팀 구성을 통한 최고의 R&D 연구소 운영으로 경쟁력 있는 신제품 개발을 시행 중이며,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 구조로 투자 위험률이 낮다는 사실 역시 창업자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뽕뜨락의 경쟁력이 된다.

이렇듯 브랜드가 가진 특유의 경쟁력이 곧 불황을 이겨내는 힘으로 작용하면서 창업과 폐업이 난무하는 상황에서도 ‘뽕뜨락피자’는 ‘나 홀로 호황’의 길을 걸어가고 있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경쟁력이란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반드시 필요한 성공 요소로써, 저희 ‘뽕뜨락피자’는 브랜드가 가진 다양한 경쟁력을 통해 많은 고객 및 창업자를 확보해 나가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피자전문점 브랜드로, 떡볶이 메뉴를 보유하고 있는 등 복합 창업 및 공유 주방 창업의 효율성 높은 아이템으로 자주 거론된다. 여기에 분기마다 신메뉴 출시를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 : 대한금융신문(http://www.kbanker.co.kr)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 문화는 외식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이른바 ‘혼밥족’을 포함해 배달을 통한 소비가 늘어난 까닭이다. 


실제 각종 통계 자료에 따르면 배달업계는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외식 문화의 변화가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서 배달 관련 창업의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피자나 돈까스, 중화요리, 치킨 등 대표적인 배달 업계는 진입장벽도 낮고 비교적 쉬운 운영 시스템 덕분에 젊은 창업자들의 수요가 집중된다. 

불안정한 고용시장의 영향으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런 가운데 ‘뽕뜨락피자’는 요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브랜드로써 배달 아이템의 경쟁력을 더한 장점을 가지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상적인 부분은 기성 피자전문점 브랜드로써 1인피자 메뉴를 도입한 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최근 개인화 성향이 두드러지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메뉴 구성이다. 

‘나홀로 즐기는 갓성비 1인피자’ 라는 문구를 내걸고 혼자서도 저렴하고 다양하며, 퀄리티까지 높은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피자는 혼자서 먹기에 양도 많고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구성으로써 기존 메뉴들과 함께 고객의 저변을 넓힐 수 있다.

자연스럽게 매출 실적도 높아지는 계기로 작용하면서, 배달 아이템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나,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외식업계의 배달열풍은 이들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런 흐름을 잘 파악해 1인피자 메뉴 구성은 물론, 4가지 다른 맛을 피자 한 판에 녹여낸 ‘포마이피자’ 같은 혁신적인 신메뉴를 출시 중인 ‘뽕뜨락피자’가 주목받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 구조로 투자 위험율이 낮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최소의 고정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 피자전문점으로 알려지며 창업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