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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뜨락피자’, 1인 중심 외식 문화 활성화 및 배달 창업의 가파른 성장세 주도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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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피자 출시한 뽕뜨락피자 매출 관리 프로그램 활용으로 가맹점 창업 도와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21.01.04 16:30
  • 조회수 :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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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새 해가 밝았다. 지난 한 해 바이러스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외식 업계는 새로운 한 해를 맞아 새로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여전히 바이러스 사태가 ‘현재진행형’ 이기에, 신년에도 대부분의 외식 업계 화두는 바이러스 이슈에 대응한 경쟁력 향상과 매출 관리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업계는 맛에 있어 자신들만의 노하우와 장점을 가졌지만, 시시각각 변화는 상황만큼, 효과적인 고객 유입과 매출관리에는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가운데 1인피자 외 다양한 메뉴 구성과 차별화된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의 남다른 매출관리 체계가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본사 차원에서 각 가맹점의 매출 현황과 관리를 직접 담당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가맹점 매출 관리 프로그램(ERP)가 자리한다. 가맹점의 매출 분석을 통한 집중관리가 이뤄지는 대목이다. 

 

대부분의 외식 관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현재의 상황을 탓하거나, 관리의 어려움을 이유로 체계적인 매출 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과 대도적으로 ‘뽕뜨락피자’는 바로 뒤에서 효과적인 매출 관리와 전문가의 노하우를 전수해 줌으로써 어려운 시기에 보다 나은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출처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

http://www.mrepublic.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445

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 문화는 외식업계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이른바 ‘혼밥족’을 포함해 배달을 통한 소비가 늘어난 까닭이다. 


실제 각종 통계 자료에 따르면 배달업계는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외식 문화의 변화가 소비 패턴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에서 배달 관련 창업의 수요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특히 피자나 돈까스, 중화요리, 치킨 등 대표적인 배달 업계는 진입장벽도 낮고 비교적 쉬운 운영 시스템 덕분에 젊은 창업자들의 수요가 집중된다. 

불안정한 고용시장의 영향으로 창업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다. 이런 가운데 ‘뽕뜨락피자’는 요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브랜드로써 배달 아이템의 경쟁력을 더한 장점을 가지며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인상적인 부분은 기성 피자전문점 브랜드로써 1인피자 메뉴를 도입한 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최근 개인화 성향이 두드러지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춘 메뉴 구성이다. 

‘나홀로 즐기는 갓성비 1인피자’ 라는 문구를 내걸고 혼자서도 저렴하고 다양하며, 퀄리티까지 높은 피자를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피자는 혼자서 먹기에 양도 많고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구성으로써 기존 메뉴들과 함께 고객의 저변을 넓힐 수 있다.

자연스럽게 매출 실적도 높아지는 계기로 작용하면서, 배달 아이템이라는 시너지 효과를 만나, 경쟁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외식업계의 배달열풍은 이들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런 흐름을 잘 파악해 1인피자 메뉴 구성은 물론, 4가지 다른 맛을 피자 한 판에 녹여낸 ‘포마이피자’ 같은 혁신적인 신메뉴를 출시 중인 ‘뽕뜨락피자’가 주목받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 구조로 투자 위험율이 낮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며, 최소의 고정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 피자전문점으로 알려지며 창업시장에서 인기가 높다. 

출처 : 미디어리퍼블릭(http://www.mrepubl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