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피자전문점 성공 창업 `뽕뜨락피자`, Q&A 창업 관련 매뉴얼 공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뽕뜨락피자

PR센터 보도자료
PR센터
- SINCE 1992 -
보도자료

피자전문점 성공 창업 `뽕뜨락피자`, Q&A 창업 관련 매뉴얼 공개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18.04.13 10:28
  • 조회수 : 22

본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가장 궁금 하는 것은 단연 `창업비용`이라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다.

개인 창업 대비 프랜차이즈 창업이 수월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질적으로 창업관련 내용을 다 이해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는 그 동안 본사로 가맹문의를 한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의견을 모아`Q&A 창업 관련 매뉴얼`을 만들었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프랜차이즈 창업 과정부터 혜택까지 알 수 있다.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 5가지를 중심으로 한다. 첫 번째는 초기 창업비용 관련 부분이다. 이에 대해 뽕뜨락피자 매뉴얼에서는 자본금 및 매장의 위치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지만 소자본 창업의 경우, 1천만 원 대로 매장을 개설할 수 있는 모델도 있다고 설명한다. 

현재 가맹비 면제를 비롯해 교육비 300만원과 인테리어 직접 시공 및 주방 장비 중고구입 가능, 오픈 시 매장 오픈 행사 오픈바이저 지원, 일부 행사용 물량지원 등 오픈 후 3개월 동안 가맹점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 측면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두 번째 `뽕뜨락피자` 창업 시, 어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지도 상당히 궁금한 부분이다. 매뉴얼에 따르면, 매출 상위 그룹의 월간 매출은 4천만원에서 6천만원대를 기록하고 있다. 소자본 창업의 경우 평균 객단가가 2만원 내외로 일일 평균 영수 건수가 2~30건 이상 시 월 1,500만원 이상의 기본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본사는 가맹점 오픈 이후 3개월 동안 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홍보, 광고시스템을 지원한다.

세 번째 상권보호에 대한 방법이다. 본사는 20년 이상의 전문 컨설턴트가 상권 분석 및 상가 권리 분석을 제공, 해당 상권의 입지를 분석한 후 적정하다고 판단 될 경우 예비창업자들에게 영업지역을 설정해 제시한다. 계약 후 가맹사업법(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업지역을 확실하게 보호하고 있다.

네 번째는 물류비용의 적정 수준과 이익률에 관련된 질문을 꼽았다. `뽕뜨락피자`는 자체 도우 생산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전국적인 자체 물류망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식자재 원가율은 평균 40% 내외고, 영업 이익률은 매장 입지 및 매장 운영 형태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메뉴 개발에 대한 내용이다. 본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발맞춰 기업 부설 연구소를 운영한다. 연구소에서는 최신 외식 트렌드 파악에 주력하고 있는가 하면, 이를 바탕으로 연간 2회 이상 신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출시된 코코쉬림프피자는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장 매출 상승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뽕뜨락피자`에 궁금해하는 부분을 보다 투명하고 정직하게 공개함으로써 성공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우리 만의 매뉴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